제 사촌 동생이라 이렇게 사진까지 과감히… ㅋㅋ
사촌 동생이 어느날 자기가 교정을 하고 싶다고 외숙모와 함께 방문을 했습니다.
치료기간은 일년 근처로 끝내줘야하는 제약까지… 있는 어려운 환자였습니다.
만약에 이 친구가 충분한 시간을 갖고(이년 안쪽)으로 혹은 십대 후반이었다면 아마 저는 발치 치료로 이 환자를 치료를 했을 것입니다(물론 그것도 그 때 상황봐서 확실히 발치라고는 할 수 없지만 ㅋㅋ)
여튼!
빠른 시간 안에 입 나온것도 없애 줘야하고 특히 아랫니들의 삐뚤빼뚤함까지 치료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간단히 IPR(치간 삭제술)을 이용해서 아랫니의 불규칙함만 잘 끝내주길 바랐기 때문에 머 일년이란 시간은 저에게 아주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진과 같이 점차 입이 나오는 걸 느끼자 "오빠 이거 뭐야 입 나오자나 입 집어 넣어줘!!! " 사촌동생이 이렇게 말을…
" 야 넌 원래 입이 나와 있었고 첨엔 그냥 그 정도로 아랫니만 이쁘게 펴주면 된다매?"라고 반문을 제가 했지만 왠지 그럴꺼 같아서 사진과 같이 아주 많은 미니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구순 돌출감과 치아의 총생(삐뚤빼뚤함) 게다가 불량 보철물까지 제가 다 치료해 줬습니다. 물론 보철은 전 정말 잘하지도 못하는데ㅜㅜ 해달라고 하니…,
하지만 전체적인 치료 과정과 전후 엑스레이 임상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새 어떤 치과는 머 교정만으로 양악수술 효과를 이라는 개소리로 광고하는 놈들도 있던데 교정은 교정입니다… 교정으로 양악 수술 효과 내면 저도 거기가서 하고 싶어요ㅜㅜ
하지만 이런 식의 안모 변화가 있다면 정말 수술한 것과 같은 안모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비발치로!!
근데 이것도 이 환자와 같은 경우지 머 아무나 교정만 하면 김태희 되고 양악 수술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다른 교정의나 치과 의사 선생님들도 이런 블로그를 보시고 혹시 궁금하거나
왜 이 치료법을? 이라고 궁금한 게 있으시면 리플 달아주세요 잘 대답해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