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atment Case - 송곳니 날 자리가 없어요! 비발치 치료!

우리아이들 중에서 송곳니가 왼쪽에는 났는데 오른쪽에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윗 송곳니는 입안으로 나오는 길이 상당히 길고 오랜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덧니로 날 가능성이 많고 어떨 경우에는 그 송곳니로 인해서 다른 치아를 흡수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환자의 경우는 일단 깊게 물리는 것도 문제지만 오른쪽 에 송곳니 날 자리가 아예 없었어요!
이렇게 어린 나이에 송곳니 날 자리가 없고 드라큘라치아처럼 순측으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비발치 치료로 도 치아가 빠른 시기에 자기 자리를 찾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윗 턱에서 송곳니가 오른쪽 부위에서는 입안에 나와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송곳니가 날 자리가 이소맹출하는 경우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맨 처음 교정과에서 검진을 받아야하는 시기는 최소한 만9세 이전에는 제대로 송곳니가 나오고 있는지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좋습니다.

입천장 쪽으로 송곳니가 날 자리를 지금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앞니가 깊게 물렸던 것을 정상적인 깊이로 만들고 있습니다.

일년 반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교정치료가 끝이 났습니다.
오른쪽 두번째 작은 어금니가 180도 회전되어있습니다. 물론 어떻게든 치료할 수 있지만, 부모님께서 빨리 떼기를 원했고 저역시 굳이 그것을 돌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빨리 치료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모든 케이스는 제가 직접 치료한 것이고 이 정도는 왠만한 교정과의사면 다 할 수 있으니, 혹시 우리 아이가 이런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근처 교정치과로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