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치아교정 - 간단한 교정치료 사례

만 사십세가 넘은 여성 환자입니다.
보시다시피 위에 치아는 상당히 가지런한데 아래 삐뚤빼뚤한 것이 컴플렉스가 되었던 여성 중년 환자분입니다.
자식들은 다 교정시키고 이제 이 환자분도 하고 싶은데 다 붙이기가 너무 부담스럽고 또 다른데는 보시다시피 교정을 굳이 안해도 되어서 교정을 할지 말지 많이 망설여하셨던 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비용도 적게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기간에 오개월 내외로 끝나고요!!!
중년 혹은 연세가 더 많은 환자분들도 요새는 치아교정을 많이 하십니다.
근데 나이가 많아서 치아가 안움직이는 거 아니냐?
늙으면 교정 못한다던데…, 이런 걱정을 하시는 환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이와 교정치료는 상관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어렸을 때 뼈가 부러져도 금방 붙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그건 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나이가 많다고 뼈가 안 붙는 것은 아닙니다.
치아교정도 연세가 많은 분들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대신 먹고 계신 약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치아가 덜 움직이거나 안 움직일 수도 있게 하는 약이 있는지 특히 골다공증 약 같은 거! 그렇다면 다른 약으로 대체를 하던지 해서 교정 치료를 가능한지 내과의사와 같이 상의하여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잇몸질환만 없으면 치아가 움직이는데는 나이와 상관이 없습니다. 물론 조금 늦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지만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큰 차이는 보이지 않아요!!!
따라서, 전신적으로 건강하고 잇몸질환이 없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분명히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환자 역시 중년 여성이지만 오개월 내외로 빨리 교정이 잘 끝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