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교정] 반대교합의 교정치료, 페이스마스크 교정치료

환자분 제발 이렇게 최소한 치료 전 중 후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교정전문치과에서 교정치료를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청주 교정전문치과 대표원장 허성수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날씨가 춥네요! 정말 살을 에는듯한 찬 바람이 제 파카 속으로 ㅜㅜ
요즈음, 방학기간이라! 소아환자들이 상담을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도 제가 소아 교정에 대해서 상당히 관심이 많고 최대한 근거 중심의 교정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자료 수집과, 지금과 같이 환자 케이스를 분석하고 어떻게 치료를 하는 것이 과연 환자에게 유리할까 고민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 중에 아랫턱 성장이 많아서 반대교합을 보이는 환자가 많습니다! 한중일 나라와 같이 아시아인의 경우 서양인에 비해서 골격성 제3급 부정교합 하악골 성장양이 과다한 환자가 많이 있습니다!

제3급 골격성 부정교합의 경우 -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지만 위의 환자와 같이 페이스마스크 교정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윗턱 성장이 부족한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페이스 마스크 치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다시 페이스 마스크 케이스의 아주 오랜 유지단계까지의 사진을 보여주는 이유는 이렇게 정확하게 진단이 이루어진 환자에게 페이스마스크는 아주 좋은 교정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성장기 환자의 경우 아직 윗턱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상악 중절치 교환시기 근처에 반대교합 환자의 경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조금 더 많은 골격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아 교정치료는 항상 골격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그 다음이, 치성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 흐름을 보면 아실 수 있듯이 먼저 윗턱을 꺼내는 페이스마스크 교정치료!(물론 치성적인 효과도 나타납니다!)

그 이후에 1년 정도 휴지기를 거치고, 치열 교환이 거의 마무리되고 영구치열 초기에 전체 교정치료가 들어가고 마무리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계속 환자의 성장 양상을 관찰하는 것이 페이스 마스크 교정치료의 흐름입니다!
혹시, 이번 겨울 우리아이의 반대교합 교정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근처 교정전문치과에서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라고, 만약 현재 악정형 치료를 하고 있다면, 페이스마스크치료와 같이…,
위의 사진과 같은 순서도를 잘 확인해주세요!

전화상담예약 043-232 -2754
위치: 충청현대백화점, 지웰시티 옆, 솔밭초등학교 맞은편 LK트리플렉스 A-405호

이상 청주 소아교정전문, 교정전문치과, 페이스마스크 교정치료에 대해서 설명한 청주 굿스마일교정전문치과 대표원장 허성수입니다!

페이스 마스크 타입에 대한 사진은 치과교정학 교과서에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