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케이스 - 혼합치열기, 제1급 부정교합의 비발치 교정치료!

오늘도 제가 치료한 케이스로 혼합치열기 환자의 비발치 교정치료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교정치료의 경우 다른 치과 치료와 다르게 상당히 치료의 연속성 및 통일성이 필요한 치료입니다! 일시적으로 치료가 끝날 수 있는 치료가 아니라 성장기 아동의 경우 성장이라는 요소가 들어가고 성인이라도 노화라는 단계를 생각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도제교육과 많은 교정적 지식이 없는 의사에게 치료를 받았을 때는 정말 생각했던 거 이상의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환자도 어머님께서 혼합치열기에 치열이 삐뚤빼뚤하다고 데리온 환자입니다! 치료 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쉽게 치료가 되는 간단한 교정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소아 환자 중 혼합치열기 환자는 유치와 영구치 교환으로 생기는 여유공간을 잘 이용한다면 많은 경우 비발치로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모를 해치면서 교정치료를 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입술의 돌출도 없이 충분히 비발치로 해결할 수 있는 케이스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치료 과정을 한 장의 사진으로 정리한 사진에서 소아교정, 혼합치열기 환자의 제1급 부정교합의 교정치료 과정을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치료 마지막 단계는 저희 교정학교실에서는 마무리 와이어로 MEAW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와이어의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간단하지 않은 정말 중요한 지식을 가지고 사용해야 더욱 잘 이용할 수 있는 아치와이어입니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각 각의 치아를 분리해서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수련의가 끝나고 나서 사년간은 거의 사용한 적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어떤 경우에는 분명히 좋은 아치와이어 입니다!

이 환자는 이 주 정도 착용하고 바로 디본딩을 시행하였습니다. 교합 및 안모에서는 아주 멋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저희 병원의 환자들 사진은 이 때 사진들보다 더욱 표준화 되고 이상적으로 촬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 업데이트되는 저희 청주 굿스마일교정치과 케이스를 보시게되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상 혼합치열기 소아의 중등도 총생의 비발치 교정치료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청주 교정치과 청주 굿스마일 교정전문치과, 대표원장 허성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