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리뷰] Class Imalocclusions—The development and etiology of mandibula rmalalignments

(SeminOrthod2014;20:3–15.)

오늘 저널 리뷰 내용은 하악 전치부의 총생이 어떻게, 왜 발생되는지 알고 그것을 교정치료 후 어떻게 잘 유지할 것인가에대한 것입니다.
교정치료는 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브라켓을 붙이고 있다면 뭔들 못하겠어요ㅜㅜ 하지만 그런 도구가 없으니 교정과의사의 역할이 아무래도 줄 수밖에 없어요 따라서 유지를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오죽하면 Hawley 는 내가 교정치료 끝난데로 유지만 해주면 교정치료비의 반을 주겠다라고 할 정도니ㅜㅜ

하악 전치부들을 제대로 잘 유지할려면!

  1. 전치부 치간 사이 접촉을 잘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넓게 접촉면이 넓다면 구치부같이…, 그럼 유지가 더 쉽지
    만 포인트로 접촉할 경우는 유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2. 힘의 전방분력이 너무 강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특히, 충치를 떼울 때 너무 접촉면을 세게 컨택하게 하면 안됩니다.
    타이트 컨택이 특히 hyperdivergent 환자의 경우에는 더욱 위험합니다.
  3. 치료가 끝나고 리테이너는 여자의 경우 이십대초반 남자의 경우 중반 이상까지 착용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저희 굿스마일 교정전문치과에서는 이런 지식을 바탕으로 정말 제대로 최대한 유지를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치료를 할 수 있고 유지도 할 수 있습니다.